안녕하세요.

 

저희 홈페이지 https://movistprime.com 에도 적었습니다만 새로운 글을 올리지 않는 이 블로그에도 가끔씩 오시는 분들이 계시기 때문에 이곳에도 글을 남깁니다.

 

무비스트 프로 버전의 무료 업그레이드 이벤트가 오늘 종료되었습니다.

 

이 이벤트는 프로 버전이 출시된 4월 초부터 7월 말까지 4개월 동안 진행되었습니다.

 

다만 꽤 길었던 이벤트 기간과 비교해 홍보가 제대로 되지 않아 많은 분들이 이 소식을 접하지 못하셨다는 점이 아쉽습니다.

 

사실 무비스트 프로의 출시 소식과 함께 이벤트를 공지하기 가장 좋은 방법은 앱스토어 무비스트 페이지 설명 부분이나 무비스트 메뉴 혹은 무비스트 실행할 때 팝업으로 알려드리는 것임을 잘 알고 있었습니다.

 

다만 홈페이지와 블로그에도 공지했듯이 그 당시 무비스트는 앱스토어 심사에 걸려서 2개월째 업그레이드가 멈췄었고, 급기야는 한 달 이상 앱스토어에서 사라져 버리는 "사고"까지 일어났습니다.

그리고 여러 우여곡절 끝에 네트워크와 관련된 모든 기능을 다 빼고 나서야 겨우 앱스토어에 재등록된 직후였습니다.

 

이 과정에서 리뷰어가 문제 삼는 기능이 지난 버전까지는 아무런 문제가 되지 않았었고, 앱스토어의 다른 앱들 또 한 가지고 있는 기능이라고 항변하는 것은 아무런 의미가 없다는 사실을 알았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극도로 조심할 수밖에 없었고 무비스트 앱스토어 버전에 앱스토어 제한을 벗어난 다른 앱을 홍보하는 어떠한 문구, 안내도 넣을 수가 없었습니다.

앱이 한번 내려가면 다시 한 달 이상의 시간이 지난 후에야 다시 등록될 수 있고, 이 과정에서 개발자 계정 자체가 취소되어 버릴 위험도 있었기 때문입니다.

 

결국, 홈페이지, 블로그, 그리고 MaClien 이렇게 세 곳에 이벤트 공지를 하게 되었는데요 역시 이것만으로는 턱없이 부족했다고 생각합니다.

그 결과 많은 분들께서 정작 이벤트 기간에는 이 소식을 모르시다가 이벤트가 끝난 후에야 아시게 되는 당황스러운 일이 생기게 되었습니다.

이 과정에서, 많든 분들이 아쉬워하시고, 같은 앱스토어 구매자로서 공평하지 못하다는 서운함도 가지셨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모두 저희의 홍보 부족 때문으로 죄송하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다만 저희의 제한된 인적 물적 자원으로 이미 큰 부하가 걸린 상황에서 이 이벤트를 더 연장하기는 무리가 있었기에, 많은 분들이 여전히 이 이벤트 소식을 접하지 못하셨을 것을 알았음에도 업그레이드 라이센스 발급 서버를 내릴 수밖에 없었음을 이해해 주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기존 앱스토어 사용자분들을 위해 할인 이벤트를 계획 중에 있습니다.

사실 이 역시도 앱스토어에 홍보하지는 못할 것 같고, 이번과 같이 홈페이지, 블로그, 그리고 커뮤니티에 알리는 정도가 될 것 같은데요 추가로 어떤 방법이 있을지 고민해보겠습니다.

 

마지막으로 무비스트 프로 초기에 앱스토어 영수증을 인증하셨다가 한동안 무비스트 프로를 업그레이드/사용 안 하셔서 라이센스 코드를 받지 못하신 분들이 계십니다.

이러한 경우에는 저희에게 메일을 주시면 약간의 수고스러운 과정을 통해 확인을 한 후 라이센스를 수작업으로 발급해 드리고 있으니 연락 주시기 바랍니다. movist.contact@gmail.com

 

이 과정을 안내해 드리면서 가급적 안내문을 공개하지 마실 것을 부탁드렸는데 궁금함을 표한 분들이 계셔서 잠깐 설명드리겠습니다(사정상 구체적으로 말씀드리지 못함을 이해해 주세요). 크게 두 가지 이유인데요,

  1. 무비스트 프로 메뉴에서 이벤트 기간 내에 앱스토어 영수증 인증을 하지 않으신 분들께서 오해하시고 해당 안내문을 따라 하실 가능성이 있습니다(이 경우엔 이벤트 기간 내에 인증을 하지 않았다는 안내를 드립니다).
  2. 무비스트 프로 무료 업그레이드 이벤트는 무비스트 프로의 주요 기능이 아니라 한시적인 이벤트용으로 설계되었습니다. 그래서 업그레이드 인증 과정이 기술적으로 엄밀하지 않아 저희가 의도하지 않은 악용의 가능성이 있기 때문입니다.

많은 분들이 무비스트를 애용하시고 좋아해 주신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이번 아쉬운 일 처리에 대해 다시 한번 사과드립니다.

Posted by 무비스트
BLOG main image
홈페이지: https://movistprime.com EMAIL: movist.contact@gmail.com by 무비스트

공지사항

카테고리

전체 (96)
무비스트 (11)
릴리즈 (76)
개발 (5)
FAQ (4)

달력

«   2024/03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