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비스트 1.2.2 릴리즈

2012. 10. 18. 09:51
안녕하세요.

10.6 및 10.7에서 죽는 문제가 수정된 1.2.2 버전이 릴리즈되었습니다.
1.2.1과 다른 기능 차이는 없으므로 (문제의 프레임워크만 갱신되었고 이들도 기능적으로는 동일합니다), 10.8에서 1.2.1을 사용하시는 분들이나, 10.6 및 10.7에서 임시 방편으로 1.2.1을 사용하고 계신 분들은 굳이 업데이트하진 않으셔도 됩니다. 그리고 앱 샌드박스 관련 내용을 별도의 글로 올렸습니다.

그동안 뜻하지 않게 치명적인 문제로 고생하신 분들께 정말 죄송하다는 말씀 다시 한 번 드립니다.
감사합니다.


P.S.
이번에도 앱스토어 관련 비하인드 스토리 전해드릴께요. 재미삼아 읽어보세요.
문제가 발견된 후 얼마 지나지 않아 문제의 원인을 찾았습니다. 급한대로 이미 1.2.1을 받으셨던 분들께 긴급 임시 방편을 제공해 드렸고, 곧 수정된 1.2.2 버전을 앱스토어에 올리려고 했죠. 그런데 갑자기 시스템에 문제가 생겼습니다.
앱스토어에 앱을 올리려면 애플로부터 인증서를 받아 빌드한 앱만 실행할 수 있는데요, 새로 빌드한 1.2.2 버전이 이 인증 과정에서 실패해 실행되질 않는 거에요. 이전부터 잘 사용해 오던 인증서였고 불과 하루 전에 1.2.1에도 사용했던 것이라 이게 무슨 일인가 했죠. 문제의 원인이었던 프레임워크 빌드와도 무관한 문제였습니다.

아마 어쩌면 이 때 맥을 재부팅하면 괜찮아 졌을지도 모르겠습니다. 일시적으로 뭔가 잘못된 거였다면 말이죠. 문제를 확인하기 위해 VMware에서 10.6과 10.7을 한꺼번에 돌리는 일을 했는데 이런 것 때문에 일시적으로 뭔가 잘못될 수도 있지 않았을까요... 하지만 저는 재부팅 대신 얼른 인증서를 갱신하는 일을 시작했습니다. 인증서 만료일이 가까운 이유도 있었구요.

그런데 이게 웬 일. 갱신된 인증서로도 마찬가지 현상인 겁니다. 이거 왜 이래... 하필 이런 때에... 또 한 번의 '멘붕'이 오고 있었죠. 잘못된 과정이 없음에도 몇 번을 해도 실패하고 말았습니다. 함께 개발하시는 moosoy님과 새벽까지 문제와 씨름하다가 내일 머리를 비우고 다시 해보자며 그만 잠자리에 들었습니다. 이미 정신은 반쯤 나가 있었고 패닉 상태라 더 이상 무언가를 한다는 것도 무리였거든요.

다음 날 아침. 새벽에 잠들었음에도 일찍 일어난 저는 맥을 재부팅 해보았습니다. 혹시나 해서... 그리곤 문제가 해결되었습니다. 이게 뭐야~ T_T 다행입니다. 다행이에요. 황당하긴 하지만 이렇게라도 해결된게 어딥니까.

부랴부랴 앱스토어에 1.2.2 버전을 올렸습니다. 하지만 요즘 앱스토어 상태로는 심사에 한 달이나 걸릴텐데 그걸 기다릴 수는 없었죠. 마침 또 다른 개발자 moosoy님이 이런 경우를 위한 '긴급 심사 요청 제도'가 있다고 알려주셨어요. 정말 치명적인 문제가 발견된 경우에 한해 특별히 우선하여 심사해주는 제도인데, 생각할 것도 없이 바로 신청했습니다.

곧 1~2일 내로 요청을 검토해보고 여부를 알려주겠다고 연락이 왔고, 사흘 후에야 이번에 한해 특별히 심사해주겠다는 연락이 왔습니다. 정말 다행이었죠.
그렇게 바로 심사가 시작되었는데... 시작되자 마자 또 거부되었습니다. 거부 사유는 역시 앱 샌드박스. 이전에 1.2.1 심사 때와 똑같은 내용이었어요. 쩝. 저는 앵무새마냥 1.2.1 때 했던 이야기를 반복했습니다. 하루가 지난 후, 다시 심사가 시작됐는데 얼마 지나지 않아 또 거부되었어요. 제가 말한 내용은 알겠답니다. 그런데 자기가 해보니 파일이 안 열린다네요. 이건 뭔가요. -_- 또 설명을 했습니다. 어쩌구 저쩌구... 또 그렇게 하루가 지나갔습니다. 그리고 오늘. 드디어 심사가 통과됐네요.

전 사실 이런 애플의 방식이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물론 사람이 하는 일이니 소통에 문제가 있을 수도 있고, 9시간이나 되는 시차 때문에 다소 시간이 걸린다는 점은 이해합니다. 하지만, 긴급 심사 요청시부터 이 버전은 실행이 안되는 문제를 해결한 긴급 업데이트이고 무엇이 문제인지도 구체적으로 설명했습니다. 기능적인 변경은 아무 것도 없다는 말을 세 번 쯤은 한 것 같아요. 한 번 할 때 마다 하루씩 지나갔구요. 자기들이 긴급 심사를 허가했으면 심사에서도 그 특성을 감안해야 할 것 같은데, 긴급이라는 말이 무색하게도 저런 중복된 설명을 하느라 몇 일을 그냥 날려먹었어요. 매 심사 때 마다 같은 이야기를 반복해야 한다는 것은 뭔가 시스템에 문제가 있는 것 아닐까요... 앱스토어를 떠난 MPlayerX 개발자의 심정이 어느 정도 이해되는 것도 같네요.

요즘처럼 느려지기 전에는 심사하는데 5~7일이 걸렸습니다. 이번 긴급 업데이트에는 총 5일이 걸렸어요. 이걸 과연 긴급이라고 할 수 있는지 모르겠네요. 원래 한 달이 걸리는 것에 비하면 빠르긴 한거니까 이해해야죠 뭐. 음... 쓰다보니 애플에 대한 원망 섞인 넋두리가 돼버렸네요. 그냥 패닉에 빠졌던 한 개발자의 무용담 정도로 읽어주시면 좋겠습니다. ^^;;

'릴리즈' 카테고리의 다른 글

무비스트 1.3.0 릴리즈  (12) 2013.06.21
무비스트 1.2.3 릴리즈  (108) 2012.12.12
무비스트 1.2.2 릴리즈  (40) 2012.10.18
앱 샌드박스에 관하여  (4) 2012.10.18
1.2.1 실행 안되는 문제 해결 방법  (25) 2012.10.12
무비스트 1.2.1  (29) 2012.10.12
Posted by 무비스트

댓글을 달아주세요

  1. 자연향기
    2012.10.18 11:18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고생하셨습니다.^^

    임시방편으로 잘 쓰고 있었지만 혹시나 해서 업데이트 했습니다.
    그리고 다시 확인해보니 비슷한파일 열기문제도 사라졌습니다.

    고맙습니다.
    • 2012.10.18 12:32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엥.. 문제가 사라졌다구요??? o_O?
      기능적으론 완전히 같은데... 문제가 해결됐다니 다행이긴 합니다만, 이게 무슨 조환지 모르겠네요. ^^;;
  2. 돌콩
    2012.10.18 21:36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정말 고생많으셨습니다. 그리고 감사합니다. 이제 문제없이 잘 되네요.
    맥에선 무비스트가 최고라기에 부랴부랴 구매해서 깔았는데 실행이 안돼 처음엔 눈앞이 깜깜했어요. 해결방법을 제시해 주셨지만 완전초보라 해결방법을 이해하는데도 시간이 좀 걸렸답니다.ㅋㅋ 많은 이용자들이 무비스트에 엄지를 들어보이는 것은 프로그램이 좋아서가 대부분이겠지만 이런 예기치 않은 문제가 생겼을 때 대처하신 노력과 정성도 포함된 거 아닐까 생각이 들었습니다.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뭘 잘 모르는 이용자의 한 사람으로서 느낀 점 몇 자 적고 갑니다. 건승하십쇼
    • 2012.10.19 10:33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하다못해 스크린샷이라도 제공했더라면 좀 더 수월하게 하실 수 있었을텐데 죄송합니다. 자동 패치 프로그램을 제공할까도 했었는데 별로 어려운 일이 아니라고 생각했고(물론 제 짧은 생각이었죠. 반성하고 있습니다), 긴급 심사가 금방 될 것 같아서 어영부영 하다보니 타이밍이 어중간해져 버려서... 좀 아쉬움이 남는 대응이었습니다. 그럼에도 좋게 봐주신다니 감사할 따름이네요. 암튼 이번 사건을 계기로 저도 배운 점이 많았습니다. 다시는 이같은 실수를 하지 않도록 노력할께요. 격려해주셔서 감사합니다. ^^
  3. 2012.10.18 22:00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무비스트 정말 유용하게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다른 외산프로그램을 사용하다 갈아탄지는 1달 되었는데 윈도우 시절 사용해왔던 한국형 동영상 플레이어의 기능이 충실하게 살아있어 너무 좋았습니다. 다만 사용하면서 몇가지 아쉬운 점이 있어 피드백을 하고자 합니다.

    1. 자막과련...

    사실 이건 기능상의 문제라고 하기보단 추가해주었음 하는 기능입니다. 윈도우용 '톡 플레이어'에서는 이미 구현중인 기능인데 무비스트에도 채용하면 상당히 멋질 것 같습니다. 가끔 자막있는 영상을 볼 때 씽크가 맞지 않아 조절해가며 봐야 할 때가 많습니다. 무비스트에도 씽크 조절기능이 있긴한데, 톡 플레이어처럼 자막씽크를 조정해놓은 상태에서 특정한 단축키를 누르면 조정한 씽크가 그대로 자막에 반영되는 기능을 넣어주면 좋을 것 같습니다. 봤던 동영상을 다시 볼 때에도 편하게 볼 수 있구 말이죠.^^

    2.10BIT 영상재생..

    요즘 릴리즈 되는 영상 중 10비트로 인코딩 된 것들이 많이 보입니다. (특히 블루레이 급) 이것을 재생하면 영상이 제대로 재생이 되지않고 뚝뚝 끊어지거나 프로그램이 죽어버리는 문제가 발생하더군요. 다음 팟 플레이어에서도 10비트 영상재생을 위한 버전업을 했던데, 바쁘시더라도 한번 살펴보시어 다음 버전에 반영해주시면 고맙겠습니다.

    마지막으로 좋은 프로그램을 개발해주셔서 고맙습니다.
    • 2012.10.19 10:42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1. 자막 싱크 저장 기능: 이건 최근 들어 요청하시는 분이 정말 많아졌습니다. 필히 추가해야겠어요. ^^ 그런데 자막 형식 종류가 많아서 시간이 좀 필요할 듯 한데요, 최대한 빨리 지원할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2. 10비트 영상 문제: 아, 죽기까지 하는군요... 제가 가진 샘플들이 무난한 편이었나 봅니다. 좀 더 다양한 샘플로 검토해보고 해결 방법을 찾아볼께요. 혹시 증상이 심한 파일들 이름을 몇 개 알려주시면 도움이 될 듯 합니다(버그 리포트로 보내주세요 ^^).

      좋은 의견 감사합니다. ^^
  4. jin
    2012.10.19 18:03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질문이 있는데요...
    제가 1.2.0 사용할때 드라마 파일을 재생할때는 파일을 열자마자 어디로든 스트리밍이 가능했었는데
    1.2.1 인스톨하고 1.2.2 인스톨하고선 재생바가 로딩을 안하면 로딩을 안하면 스트리밍이 안되더라구요..
    제가 잘 설명했는진 모르겠는데 ㅜㅜ
    예전에는 문제가 없던 파일인데 최근 업테이트 하고나서 문제가 생겨서 ㅠㅠ
    혹시 이거 해결방법 없나요??
    • 2012.10.19 22:49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스트리밍이 아니라 seeking을 말씀하시는게 아닐까 싶은데요, 그러니까 이전에는 파일을 열자 마자 어디로든 바로 이동할 수 있었는데, 업데이트 후 로딩하는 동안 로딩이 안된 부분으로는 이동할 수 없다는 말씀을 하시려는 것 같습니다. 제가 이해한 게 맞는지요?

      로딩이 안된 부분으로 이동할 수 없는 것은 원래 예전에도 그랬습니다. (가끔 인덱싱이 안된 avi 파일들이 있거든요. 그런 것은 백그라운드로 인덱싱을 수행하는데 인덱싱이 안된 부분은 탐색을 할 수가 없습니다.) 그런데 말씀에 따르면 '같은' 파일인데 이전과 양상이 달라졌다는 것인데요, 이번에 FFmpeg이 최신 1.0 버전을 포함했는데 혹시 이 최신 버전의 동작이 달라진 것인지도 모르겠습니다. 괜찮으시면 파일 이름을 알려주시거나 파일을 보내주시면 확인해볼 수 있을 듯 합니다.
  5. AnAK
    2012.10.20 05:17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혹시 자막 루비 태그 지원 계획이 있으신가요?
    미드나 일드 보다보면 간혹 주석처럼 사용되던데 없어도 이용상에 불편함은 없지만 한번 요청해봅니다.
    • 2012.10.21 11:38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아 네, 우선순위에 밀려 있어서 그렇지 계획은 있어요. 다음 메이저 업데이트 때 하려고 준비 중입니다. ^^
  6. jin
    2012.10.21 03:22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네. 로딩이 안된부분을 탐색할수없다는 의미였어요 ㅎㅎ
    제가 지금 그런 문제점을 겪는 파일들이 P2P사이트에서 다운받은 한국드라마 파일들인데요...
    파일이 개당 1.6G는 되서 어떻게 보내드려야 될지는 모르겠는데....
    머 보통 다운받을때 1280x720 해상도로 HD로 된 파일들 뿐이거든요
    1.2.0때는 아주문제없었어요 모든파일들이.... 근데 최근 업뎃후로는 좀 불편하긴 하네요..
    (제가 자꾸 정주행을 하는 습관이 있어서 ㅠㅠ)
    그럼 혹시 말씀하신 FFmpeg를 업데이트?하면 될까요?
    • 2012.10.21 11:51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그런 파일이라면 파일 이름을 알려주시면 찾아보겠습니다. 혹시 못찾으면 연락드릴께요.

      1.2.1 부터 FFmpeg 새 버전 1.0 이 적용되었습니다. 이 문제가 업데이트된 FFmepg 때문인지는 파일을 구해서 확인해봐야 할 것 같은데요, 제게 버그 리포트를 보내주시겠어요(파일 이름을 적어 보내주세요)? 파일 요청을 하게 된다거나, 확인 결과나 해결방법 등을 알려드리기에 여기 댓글 보다는 메일이 더 좋을 것 같아서요.
    • jin
      2012.10.25 07:57
      댓글 주소 수정/삭제
      드라마 신사의 품격 전에피소드를 "키위디스크"에서 다운 받았는데요.
      프로그램에 문제가 있는건 아니라서 버그리포트는 못보내는것 같아요 ㅎ

      신사의 품격.E20.END.120812.HDTV.H264.720p-HANrel
      파일 이름은 이런식이구 제가 갖고 있는파일 전부 다 이렇네요 ㅠㅠ
    • 2012.10.25 15:41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아.. 이런 얘길 이렇게 적으셔도 되는지 모르겠네요. ^^;;
      암튼 알겠구요, 찾아서 확인해 보겠습니다.
  7. Seorenn
    2012.10.24 17:47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무비스트가 실행되지 않아서 댓글로 버그 리포트 하나 해 봅니다.

    NAS 등 로컬네트워크 원격 폴더를 연결해서 그 안의 동영상을 플레이 시키면
    샌드박스 관련 다이얼로그가 뜨길래
    해당 원격 폴더를 샌드박스 허용으로 등록하였습니다.

    그런데 등록한 원격폴더를 접근할 수 없는 곳에서
    무비스트를 실행시키면 굉장히 오랜 시간 창이 뜨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폴더 접근을 시도하다가 타임아웃이 발생할 때 까지 기다려서 그런 것 같은데요.

    해결 될 수 있는 문제일까요? ^^;
    • 2012.10.25 15:39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네트워크 경로의 폴더를 접근 허용 폴더에 추가하는 경우 그렇게 오래 걸리는 현상이 있는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께서 보고를 해주셨는데요, 아쉽게도 임시 해결 방법은 없네요. 일단은 접근 허용 폴더에서 네트워크 폴더는 제거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대안으로, 동영상 파일 대신 파일을 포함하는 폴더를 열면 샌드박스 문제를 회피할 수 있습니다. 폴더 자체에 대한 접근 권한을 가지게 되므로 자막이나 다른 시리즈 파일들에 접근할 수 있게 되는 거죠. 일단 이런 방법이 조금은 덜 불편하지 않을까 싶네요.
      문제는 다음 버전에서 수정하도록 하겠습니다. 불편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8. Seorenn
    2012.10.25 20:57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해결 가능한 문제라니 다행입니다.

    그런데, 원격 폴더 등의 경우 샌드박스 제한 외가 아닌가 생각될 때가 있습니다.
    왜냐하면 접근허용으로 등록하지 않아도 플레이는 되기 때문에요.

    ...

    생각해보니 자막이 없는 영상이라 문제가 없었을지도 모르겠네요.
    자막에는 접근이 안된다면 이건 곤란하겠군요.

    샌드박스 정책이 참 귀찮은 일을 많이 일으키고 있네요.
    애플이 문제를 인식하고 좀 개선했으면 좋겠는데 가능성은 별로 없겠지요 -_-;
    • 2012.10.26 01:00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말씀하신대로 동영상 자체는 열리기 때문에 자막이 없거나 비슷한 이름의 파일들을 자동으로 재생 목록에 넣어주는 기능을 사용하지 않는 경우에는 실질적으로는 문제는 없습니다. 메시지가 귀찮을 뿐이죠.

      이 문제 때문에 정말 많은 문의가 오고 있어요. 다들 버그인 줄 아신다는.. T_T
      저도 어떻게든 이걸 개선해서 이 상황에서 벗어나고 싶네요. ^^;;
  9. 고온짐승
    2012.10.28 11:29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1.2.2 업뎃하고 나서 초기 실행하는 속도도 좀 느려진거 같고
    MKV실행중 특정 위치에서 리셋되어 처음부터 다시 플레이가 됩니다.
    이거 어플 문제인지 사용중인 컴퓨터 문제인지 알수가 없네요.
    • 2012.11.08 23:06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답변이 늦어 죄송합니다.
      항상 같은 파일의 같은 위치에서 반복적으로 나타나는지요? 그렇다면 해당 파일과 관련된 문제일 듯 합니다. 만약 이전 버전에서는 괜찮았다면 아마도 이번 버전에 포함된 FFmpeg의 최신 버전 때문에 발생하는게 아닐까 싶네요. 그런 현상이 나타나는 파일이 많은가요?
  10. AnAsK
    2012.11.08 17:16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버그 리포팅입니다.
    제 사용 환경은 Mt.Lion 10.8.2입니다.

    1. 동영상 재생 후 'Lion 전체화면 이용'으로 전체화면.
    2. 동영상 마지막 부분에서 현재 재생중이 전체화면이 아닌 아무곳(데스크탑1 or 다른 앱의 풀스크린)으로 화면 전환 후 재생 종료 될때까지 기다림.

    위 처럼 하면 동영상이 끝까지 재생된 후 정상적으로 종료가 되지 않고 데스크탑1에 검은 화면이 됩니다.
    (옵션>재생 목록>설정>'완료시'의 '아무일도 안함, 윈도우 종료, 무비스트 종료' 모두 정상 작동되지 않습니다.)
    • 2012.11.08 23:13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문제 확인 했습니다. 그런데 검은 화면이라는 건 아마도 재생목록 마지막 영상의 마지막 장면이 아니었을까 싶네요. 암튼 다음 버전에 고쳐놓을께요. 알려주셔서 감사합니다.
  11. 2012.11.11 11:49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위에 많은 분들이 지적해주신 내용인데요.
    접근 허용폴더에 다른 맥이나 NAS 등의 네트워크 디스크를 추가해 놓으면 외부에서는
    해당 폴더를 찾지 못해서 거의 앱 자체가 실행이 되지를 않아버리네요. ㅜㅜ
    덕분에 외부에서는 거의 0.6.8 버전을 사용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아이맥이나 맥미니같은 데스크탑에서는 별 문제가 없지만 맥북같은 포터블 기기에서는
    이거참 너무나 번거롭고 힘든 문제인거 같습니다. 어떻게 해결 안될까요??
    • 2012.11.11 12:49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다음 버전에는 이미 고쳐놓았습니다만, 지금으로선 별다른 임시방편이 없네요. 죄송합니다. 다음 버전을 최대한 빨리 올리도록 해볼께요.

      그 때 까지는 환경설정에서 해당 네트워크 경로를 제거하는 방법 밖에 없는데요, 네트워크 경로에 접근할 수 없는 경우라도 오래 걸리긴 하지만 한참 후에 네트워크 경로를 찾을 수 없다는 메시지가 뜨면서 실행은 될 거에요. 네트워크 경로에 접근할 수 있는 상태에서는 물론 바로 실행되어야 하구요. 그럼 환경설정에 들어가셔서 해당 네트워크 경로를 접근 허용 폴더 목록에서 제거하시기 바랍니다(제거할 때도 시간이 좀 걸릴 거에요).

      그리고 이 때 부터는 앱 샌드박스 문제를 최소화하기 위해, 동영상 파일을 여는 대신 폴더를 여는게 좋습니다(파일 열기 창이나 드래그로). 폴더를 열면 폴더 자체에 대한 접근 권한을 갖기 때문에 접근 허용 폴더 설정에 추가한 것과 동일한 효과가 나므로, 자막 찾기나 재생목록 구성 등이 잘 동작할 거에요. 불편하시더라도 일단 이렇게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12. 2012.11.13 01:03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여기에 이런 질문을 드려도 되는 지 모르겠습니다만, 궁금해서 여쭈어봅니다.
    앱스토어에 뜨자마자 무비스트를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습니다. ^^;
    근데 구매목록엔 무비스트가 안나오네요. 새로 구입한 맥북프로에 설치하려고 하니 결제창이 또 떠서 이걸 어떻게 해야하나 고민 고민 중입니다.
    제가 잘못 받은 걸까요??
    • 2012.11.13 19:52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앱스토어 계정을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혹시 여러 국가의 계정을 사용 중이시라면 다른 국가 계정에서 구입하신 것일 수도 있어서요. 제가 가끔 그러거든요. ^^;;
      계정이 맞다면... 글쎄요. 딱히 떠오르는 게 없네요... 로그아웃하고 다시 로그인 해보신다거나... -_-
  13. David
    2012.11.20 12:59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안녕하세요.

    저는 무비스트 1.2.2 버전을 이용하고 있습니다. 소리가 안나오는 버그가 있은 것 같아서 이렇게 글을 올립니다. 증상을 설명 드리면...
    저는 주로 동영상 파일을 홈디렉토리에 있는 동영상 폴더에 넣어두는데요.
    Dock에 있는 동영상 폴더를 클릭하고, 동영상 파일을 클릭해서 실행하면
    무비스트가 열리고 동영상은 재생이 되는데, 소리는 나오지 않습니다.
    무비스트를 종료 (CMD + Q)하고 다시 동영상 파일을 실행시키면, 멈췄던 부분에
    일시 정지가 되어 있고 재생을 하면 영상+음성이 정상적으로 나옵니다.

    증상이 제대로 잘 전달 되었는지 모르겠네요. 확인 부탁드리겠습니다. 더불어 이렇게 훌륭한 소프트웨어를 꾸준히 개발해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 2012.11.23 11:16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혹시 환경설정 > 오디오 > "기본 이퀄라이저 프리셋"을 설정하지 않으셨는지요?
      이게 설정되어 있으면 소리가 안나오는 문제가 있네요. 다음 버전에서 수정될 거구요, 일단은 "없음"으로 설정하시기 바랍니다. 혹시 이 문제가 아니라면 다시 알려주세요. "버그 리포트 보내기" 메뉴로 알려주시면 좋습니다. ^^

      답변이 늦어서 죄송합니다. 요즘 다음 버전 준비한다고 댓글 확인을 잘 못했네요. ^^;;
  14. David
    2012.11.24 00:56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네 알려주신대로 "기본 이퀄라이저 프리셋" 설정을 해놓았었네요. 설정을 "없음"으로 해놓으니 정상적으로 소리가 잘 나옵니다. 감사합니다.

    아닙니다. 항상 좋은 소프트웨어로 발전 시켜 주셔서 정말 감사드립니다.

    • 2012.11.24 01:18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아, 다행이네요. 기본값은 그런 문제가 있지만 일단 파일을 연 후에는 이퀄라이저 프리셋을 선택해도 괜찮습니다. 좀 불편하시겠지만요. 버그로 불편함을 드려 죄송합니다.
  15. 2012.11.27 13:58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Hey, good work.
    I'm sorry I don't understand Korean....
    I've been using Movist since 2 years ago.
    and I really like it.
    But after updating to Mountain Lion, the frame start to froze on my iMac.
    I even tried to reinstall my operation system.
    It's really annoying sometime, especially watching an action movie...
    Hope you can fix it, Thank you.
    • 2012.11.27 23:34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Please, send a bug report with more detailed description and preference file attachment using Menu > Movist > "Send Bug Report...".
  16. 2012.11.29 20:15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I already did that on Aug, 27....
    I got no response.

    When MacOS is still 10.8.1 and Movist is 1.2.0.
    Now MacOS is 10.8.2 and Movist is 1.2.2.
    The problem is still there.....
    • 2012.11.30 15:10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I just send a reply. I'm sorry but I missed your report. Thank you.
  17. 민숑군
    2012.12.03 11:16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무료버젼 때부터 넘 잘 쓰고 있는 앱입니다.
    앱스토어 뜨자마자 바로 구매해서 잘 쓰고 있구요~

    가끔 영화 등 보면 5.1채널로 돼서 배경음은 크고 사람 목소리는 상대적으로 작게 들리는데
    (2채널 스피커로 들었을 경우)

    윈도우용 플레이어들은 노멀라이저 같은 기능이라든지 이 문제를 강제로 처리 해주는 옵션이 있는데
    무비스트에서는 아무리 찾아도 보이질 않아서 혹시나 하고 요청 드립니다. ^^;
    • 2012.12.03 17:19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아.. 그런 기능은 아직 없네요. 한 번 검토해 보겠습니다.

      아쉬운대로 이퀄라이저 기능을 써보시는 건 어떨지요? 말씀하신 기능이 아마도 내부적으로는 이퀄라이저를 활용하는 방식이 아닐까 하는데요, 자신에게 맞는 적당한 설정을 찾아 프리셋으로 저장해 두고 불러쓸 수 있으니 비슷한 효과를 낼 수 있지 않을까 싶네요. 아, 1.2.2 버전에는 환경설정에서 기본 이퀄라이저 프리셋을 설정하는 경우 동영상에 따라 소리가 나오지 않는 경우가 있으니 주의하세요.
  18. 이승준
    2012.12.04 09:43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안녕하세요 구입해서 잘쓰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번에 스택에 다운받은 영상을 클릭하여 무비스트를 실행시키면 목록에 비슷한 파일이 추가되면서

    보고자 하는 파일이 아닌 이름이 비슷한 목록의 파일이 실행되는데요.

    무비스트 업데이트 이전 버전에서는 잘 실행되었습니다.

    혹시 이것이 맥북의 문제인지 무비스트 설정문제인지가 궁금합니다.

    항상 애써주셔서 감사합니다. ^^
    • 2012.12.05 10:44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비슷한 파일이 추가되는 건 환경설정 > 재생목록 > "비슷한 파일들을 재생 목록에 추가" 때문일 거에요, 요건 설정을 한 번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이 설정은 기본적으로 켜져 있기 때문에 제 생각엔 이것 보다는, 클릭한 파일이 아니라 다른 파일이 열린다는게 문제인 듯 합니다. 그동안은 클릭한 파일이 열렸기 때문에 재생목록에 비슷한 파일이 추가된 걸 신경쓰지 않으신게 아닐까 싶네요.
      사실 예전부터 비슷한 (클릭한 파일이 아니라 재생목록의 첫번째 파일이 열리는) 증상에 대한 보고를 받곤 했는데 제 맥에서는 재현이 안돼서 아직 해결을 못하고 있어요. 뭔가 특정 상황이 있는 것 같은데 아직 찾지 못했네요. 문제가 나타나는 파일 목록 같은 것을 알려주시면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그리고 다음 버전(앱스토어에서 심사 대기 중입니다)에서 관련 부분을 조금 손봤는데요, 제 맥에선 재현이 안돼서 이게 효과가 있는지 모르겠네요. 업데이트가 나오면 혹시 문제가 해결됐는지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19. 김보경
    2012.12.05 12:46
    댓글 주소 수정/삭제 댓글
    안녕하세요 맥북을 처음쓰는데 꼭 무비스트는 다운 받으라고 해서 들어왔습니다 ㅎㅎ
    제가 완전 컴맹인데 ㅠㅠㅠ 다운로드는 어디가서 받을수있나요,,,,?ㅋㅋㅋ 아무리 봐도 못찾겟어서요 ㅠㅠ
    • 2012.12.05 20:21 신고
      댓글 주소 수정/삭제
      무비스트는 무료 버전과 유료 버전이 있습니다.
      원래 무료 버전으로 시작했다가 나중에 유료로 전환된 것인데요, 그냥 유료화된 게 아니라 완전히 새로 작성했기 때문에 전혀 다른 앱이라고 보시면 될 듯 합니다. 무료 버전은 더 이상 업데이트되지 않고 있고 있구요, 요즘은 유료 버전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유료 버전이 여러 면에서 아무래도 더 낫습니다만, 무료 버전도 아직 많이들 사용하시는 것 같아요. 여기 블로그의 '릴리즈' 카테고리에 보시면 그동안의 유무료 버전들 릴리즈 정보를 보실 수 있는데요, 한 번 살펴보시고 선택하시면 될 듯 합니다.

      최신 무료 버전(0.6.8)은 다음 링크로 받으시면 되구요.
      http://movist.googlecode.com/files/Movist_v0.6.8.zip

      유료 버전은 맥에서 App Store.app을 실행하시고 "무비스트" 또는 "Movist"로 검색하시면 됩니다. 비디오 카테고리에 있어요.


BLOG main image
홈페이지: https://movistprime.com EMAIL: movist.contact@gmail.com by 무비스트

공지사항

카테고리

전체 (96)
무비스트 (11)
릴리즈 (76)
개발 (5)
FAQ (4)

달력

«   2021/12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